거래소가 작은지 큰지는 모르겠지만!! 드디어 네드가 나섰네!!

https://steemit.com/steem/@ned/steem-needs-you

그러고 보면 네드(@ned)는 호칭이 뭐야?

대표?

어쨌든

드디어

스팀이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의 힘….

그것을 제일 잘 살릴수있는 게 뭔지 네드가 알게 된거 같아.

뭐 많은 사람이 이미 봤겠지만

네드가 직접 투표에 참여하라고 했어!

그럼 참여해야지!! 스티미언이라면!!!

(과거에도 그런적있었다면 미안..)

아차!!

링크 주소

http://contest.gonetcoins.com/

이거야!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니까 매일 매일 투표해줘!!!

부탁이야!!!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거래소가 작은지 큰지는 모르겠지만!! 드디어 네드가 나섰네!!’

BGOGO 거래소 코인에 대한 생각...거래소에 대한 생각.. part 2 수퍼노드??

https://steemit.com/kr/@virus707/bgobgo-part-i

에 이어서 작성합니다

우선 지난 글에 댓글 달아주신 분들을 보니 제가 글을 오해하게 쓴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ㅠㅠ
(그런 생각에 이불킥을 하던 중에 홈페이지가 한글화가 잘되어서 한글화된 페이지를 보고 다시 작성했습니다.)

지난글을 한문장으로 요약하자면 “ BGG토큰은 매수세를 만들 수 있는 구조를 거래소 자체가 가지고 있다” 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가격이 형성되는 매도 매수 부문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럼 매도는 ????? 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1

Bgg는 매도를 잡기 위해서, 혹은 기능성을 부여하기 위한 방법으로 수퍼노드라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수퍼노드21인이 스팀잇의 증인제도나 이오스의 BP들 처럼같이 직접적인 노드를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처음엔 노드를 운영하고 리워드를 받는 개념이라고 생각해서 거래소를 dpos개념으로 운영하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만 그건 아니더군요 ^^ )

거래소 코인인 BGG를 보유하고 있는 순위라고 보시면 됩니다.

수퍼노드들에겐 권한과 의무가 있는데 백서에 따르면 일단 권한은 위 백서처럼 상장투표 권한과 수수료 20%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권한입니다!!!

2

초기 bgg에 등록된 수퍼노드 21인이 대부분 기관인것은 초기투자기관들이 가지고 있는 물량 대부분을 그대로 동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될것입니다.

그 상위 21인이 자신의 잔고를 동결하고 매일 같이 그 수량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이름들이 보이네요 ^^)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위 21인이 고정되버리는 것 보단 변동이 많아질 수록 bgg토큰의 가치가 올라갈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21인중 누군가가 대규모 매도를 해도 누군가가 매수하여 다시 수퍼노드로 진입하는것을 그대로 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혹은 상위 21인중 매집을 하는 쪽이 있는지도 알수있다고 봅니다^^

3

수퍼노드라는 방식은 bgg의 상당 물량을 묶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히려 수퍼노드가 가격상승 제한을 할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매수를 하는 구조, 매도를 못하도록 물량을 막는 구조는 어느 임계점에서는 폭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오늘자 상황..어제도 1900만개이상 매수했네요!!)

즉 매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수수료, 그리고 발생되는 코인들의 매도를 묶는 수퍼노드 시스템은 언젠가 폭발시점이 올것이라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퍼노드가 바뀌는 90일에서 +-15일 정도 즈음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그냥 뇌피셜!)

다시 0

매수 유도하는 글 아님! 특이한 거래소토큰이라서 쓰다보니 여러가지 공부가 되서 쓰는 거입니다! ㅋㅋ
휴가가기전과 지금의 자료도 조금 변한게 있어서 수정해서 올리다보니 2개로 나눠져서 올리게 되었음다!!

part III를 쓰기위해서 백서의 투자자들을 봤는데……이건 고민이 좀 필요하네요 ^^


(한글화된 페이지가 편해서 올려보는 현재 상장 코인들!!!그리고 bgg/usdt 페어도 나온다고 하네요!)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BGOGO 거래소 코인에 대한 생각…거래소에 대한 생각.. part 2 수퍼노드??’

데이빗이 드디어 나오나요?

https://daybit.com/

거래소 관련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그중에 데이빗에 대한것도 적어볼까합니다

오늘 사이트에 가보니 10.10에 오픈이네요(내일입니다!!)

아래는 메인에 걸려있는 동영상입니다.

1

데이빗은 표철민 대표가 있는 체인파트너스에서 만들어지는 거래소입니다

고팍스,체인파트너스 같은 회사들은 스팀잇과 스티미언들에게 호의적이라서 괜히 한번 더 보게 되는 곳이죠

그래서 오랫동안 기다렸는데

올해 연초 부터 나온다 ~ 나온다~~ 나온다~~~ 하다가 드디어 나오나 봅니다!!

2

메인에 걸린 사전모집이벤트는 참여하시면 꽁머니로 먹을 수 있다고 봅니다!!!

꽁머니 성격외에도 은근히 혜택이 좋네요^^ 현재참여자가 32000명으로 넉넉할꺼같구요!

20억개의 코인이고 거기서 1인당 200개를 준다
(사실 이거보다는 1시간전에 런칭 코인을 알려주는게 더 매력인거같습니다!!! 미리미리!!)

3

메인에 걸려있는 데이빗의 장점 6가지…


여기서 첫번째가 리워드 프로그램인데 이건 마이닝 코인의 성격인가? 아닌가? 해깔리네요

아마도 이런 부분들 때문에 출시가 늦어졌겠죠^^ 후발주자의 고민이 느껴집니다.

추후 백서를 다시 보고 피드백하겠습니다만 day와 btc로 보상코인을 두개로 가는게 특이하네요

두번째는 자동매매인데…..이건 신박한 기능이긴 한데 우려가 되기도합니다.

양날의 검같은거라서 자동매매해서 돈을 벌면 땡큐인데 손실나면 큰일이 날지도

……….잘되면 내탓 안되면 니탓이라

기본적으로 자동매매에 대한 결과를 데이빗쪽에서 레포팅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다른거래소에는 없는 강력한 툴이니까요)

세번째 네번째 다섯번째는 매우 중요한 기능이고 분명한 장점이지만 구체적으로 사용을 해봐야 알 거 같습니다
(나오면 다시 피드)

여섯번째는 체인파트너스를 믿고 가자!! 뭐 저도 믿고 갑니다~~140억이라면 day의 시총이 얼마나 갈지 보이죠…흐흐흐 그럼 200day가 얼마나 갈지도 보입니다….ㅋㅋ

4

day에 대한 건 좀더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더 피드백을 올리겠습니다

그것보단

얼마남지않은 시간 동안 사전등록해서 꽁머니를 챙겨두기를 권합니다~~~(어휴~ 제가 다 맘이 급하네요!)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데이빗이 드디어 나오나요?’

BGOGO 거래소 코인에 대한 생각...거래소에 대한 생각.. part I 트레이딩 마이닝

https://bgogo.com/


(2018.10.9 현재 상황, 총 8억 5천만개가 유통중이며 어제 소각량이 1900만개이다..)

0

거래소의 트레이딩 코인 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면 대부분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다른 거래소에서 배당에 눈이 멀어 구매한 후 크게 데여서 아픕니다..

1

사실 거래소 이슈에서 더 논쟁적이 었던 것은 거래소의 형태가 DEX이냐 CEX이냐? 였다고 봅니다.

탈중앙화형태를 가지는 게 더 블록체인의 정신에 가깝다…

빠른 거래와 수수료 해킹 문제 브라브라~~~~많은 이야기가 있지만

결론만 적자면 아직까지(!!) DEX는 큰 성공을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본의 탈중이라는 의미로 트레이딩 마이닝 형태의 거래소가 나왔다고 봅니다.

거래소 코인은 거래소 비지니스 모델을 탈중앙화한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트레이딩 마이닝 코인이라는 것은 거래소의 수익을 하나의 기업, 소수의 사람에게 집중시키지 않고 거래소의 수익에 기여하는 사람들에게 나누었다는 데에 그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주식을 매수하여 배당을 받는 방식과 비슷하지만 훨씬 스마트한 방식이라고 봅니다.


이런 면에서 마이닝 코인은 분명 의미 있는 시작이었다고 봅니다.

3


(상관없는 이미지 같지만…의도가 좋다고 결과가 좋은건 아니죠!)

이런 거래소 코인들이 한 가장 큰 실수는 거래수수료=마이닝 으로 지어진 공식이라고 봅니다.

이런 부분들은 어마어마한 어뷰징 거래를 만들었고 코인시장의 왜곡을 만들었다고 봅니다.
(한때 coinmarketcap의 거래소 순위의 상위권은 모두 마이닝코인거래소가 차지했었죠!!!)

기존에 가지고 있던 거래량의 의미도 퇴색되어버리고 모두가 망가져버린게 지금의 상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거래량은 줄어 들었고 거래소코인들의 값도 작게는 반토막 크게는 1/100……ㅠ

4

하지만 여기서 멈추지 않고 거래소 코인들은 계속해서 발전과 개선을 해나가고 있다고 봅니다.

에어드롭을 활성화한다던지 거래소기축코인으로 시장을 만든다던지 다양한 시도들을 하고 있다고 봅니다.

아마도 이런 것은 거래소코인의 “용도”를 찾고 “가치”를 부여하는 작업이겠죠


(여기서 아이러니가 발생합니다..만 그냥 이미지만 붙여봅니다!! 논쟁은 피하겠음)

그렇게 거래소들은 코인을 가지고 수익의 분배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고 코인들에 대한 용도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봅니다. (상장투표시 참여권한을 주는 것도 분명한 용도라고 봅니다)

이런 움직임 자체가 거래소를 보다 더 나은 시스템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봅니다.
(그래야 모두가 사니까요….한탕해먹자고 나온데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거래소는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는 구조가 이상점이라고 봅니다. 한탕이 아니라)

5

여기까지가 Bgogo의 백서를 읽어보고 들었던 생각이 었습니다. (휴 길게 왔습니다!)


(장광설은 그만!!!!)

fcoin을 시작으로 마이닝코인은 배당에 따라서 그 가치가 결정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토큰 발행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배당은 줄고 그 가치는 크게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불행의 순환이 시작된건 매수세력은 없고 매도세력만 있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배당을 준다는 사실 자체가 매수세력을 만들 수 있는 매력이긴 하나 이 매수매력은 처음 값이 MAX값이고 점점 주는 요소입니다.

그리고 마이닝 코인 자체는 거래를 통해서 얻는 것이지 돈주고 사는 코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거래를 통해서 공짜로 얻는 코인이고 이런 코인을 통해 배당을 받거나 매도해버리는 게 알게 모르게 공식화 되버린것이죠

이 폐단을 해결 하기 위한 방법은 의미있는 매수세력을 만들어내는 것인데 Bgogo는 구매매력을 올리기 위해 용도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그 역할을 자신들이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재구매하여 소각한다!
(물론 다른 거래소에서도 소각정책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소각정책은 시장외에서 작용하고 매수정책은 시장안에서 작용하기에 그 영향력이 다름은 분명합니다)

사실 배당보다 Bgogo의 이부분이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현재의 대부분의 마이닝 코인은 마이닝코인을 소유한 사람에게 배당을 하는데 이런 경우 배당되는 건 각자의 알트코인입니다. 이런 경우 시장내에서 거래소 코인 가치는 오로지 알트코인의 배당력과 시세로만 연결이 됩니다.

그러나 Bgg의 경우 모든 수수료가 다시 bgg를 거쳐서 소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bgg의 가치는 알트코인의 시세 + 소각능력이 시장에 반영이 됩니다.

기존의 모든 마이닝 코인들이 배당을 마이닝코인으로 하는 효과라고 해야할까요?

물론 기존의 마이닝코인들이 하는 배당은 ‘조삼모사’와 같은 거라서 시작과 동시에 가치하락을 동반합니다.

반면에 bgg같은 방식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서 가치가 오르는 구조를 가지게 됩니다
(즉 구매매력이 처음이 MIN이고 점점 계속 증가하는 구조가 됩니다)

6


(현재시점에서의 일간 그래프입니다. 108사토시 입니다…)


part II는 좀더 bgogo에 집중해서 올려보겠습니다..

긴 휴가를 끝내고 왔네요^^ 가을아 와라!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BGOGO 거래소 코인에 대한 생각…거래소에 대한 생각.. part I 트레이딩 마이닝’

휴가중 하드포크중 그리고 한개의 글을 작성했는데 못올리는중...

해외라서 그런지 스팀잇이 잘 접속이 안되네요 ㅠㅠ

하드포크는 완료가 된거처럼 보이는데

다른 사람들의 글을 읽지 못하고 있습니다(해외라서!데이타가 금값!)

가끔 카페에있을때에 적는데 이미지로딩이 극악이네요

우리나라가 진짜 빠르고 좋은거 같습니다!!!

거래소 트레이딩 마이닝과 bgogo에 관련된 글을 써놨는데 아직 포스팅을 못했습니다.

bgogo가 추구하는 바와 파운더들의 선의를 믿는다면 괜찮아보이더군요

귀국 후에나 좀 빠른wifi가 되는 곳에 가면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휴가중 하드포크중 그리고 한개의 글을 작성했는데 못올리는중…’

[요즘엔 뭘하지?]

현재 하드포크관련해서인지 짱짱맨의 보팅이 멈춰있습니다 ㅠ

곧 안정화가 되면 다시 시작할 수 있을꺼라고 봅니다

25일이 하드포크 예정일이었는데 그래서 그런건지 오늘 스팀은 야간에서 상승중입니다.

최근에는 이렇다할 코인이야기가 없습니다……….아니 너무 많은건데 임팩트가 없는건가요?

미국에서의 매집이 포착된다는 반응, 중국 춘절을 이용한 투자투어, 싱가포르 이야기 등등

수많은 루머와 뉴스들이 나오지만 특별한건 없는거 같습니다.

아…..둔감해진건가…..

ETF소식이나 리플 결제 소식도 ….뭐 이런건 좋은 거겠죠?

뭐 이외에도 거래소 코인들의 펌핑과 그것이 미치는 영향이나 쓸까 하다가..이것도 뭐 좋은쪽으로 보면 환금성이 좋아진다정도겠죠?

쩝…

그냥 오랜만에 몇마디 적고 놀다가 오려고합니다

늦은 여름휴가..아 추석도 지났으니 가을 휴가 겠네요..^^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요즘엔 뭘하지?]’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