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이 나아가야하는 길 , # 2 스팀의 마케팅

0

스팀 팀에서 마케팅을 하긴 할까?
라는 의문점이 들지만…….

1 외부자금의 유입 광고, 투자유치

사실 지금 스팀에게 있어서는 외부자금 유입이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광고는 그래서 좀더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도 더이야기해야하지만 패스…

사실 광고는 기본이고 진짜는 투자유치라고 봅니다.

스팀에서는 투자유치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블록딜을 통해서 재단의 스팀을 다른 기업에 판매할 수 있는 장치를 만들어줘야합니다.

2 생각보다 상장은 안중요해

스팀이 거래소에 상장되는일은 멋진일입니다. fiat과 거래도 바로되고 환전되는일은 판타스틱한 일이죠

그러나 그것에 집중하기 보다는 환급성에 집중을 맞추는게 더 좋을것같습니다

현재는 양아 거래소가 많아서 투기꾼 유입에 콘트롤만 안되는 모습이니

내부거래소 역량을 강화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스팀엔진이 주는 교훈중 하나가 이부분인데 이건 나중에 다시 .

3 키체인 ID하나면 모든 사이트가입이 필요없음

스팀아이디 만들기는 정말 어렵지만

smt든 scot던 모든 사이트에 가입없이 이용하고 글을 쓸수있습니다

그부분을 키체인으로하면 더더욱 쉬워지죠(전송까지!)

그리고 이것을 모바일까지 진화시키면 사실 가입은 좀어려워도 사용은 정말 편해질것이라고 봅니다!

(계속 수정중)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스팀이 나아가야하는 길 , # 2 스팀의 마케팅’

스팀이 나아가야하는 길 , # 1 유저/홀더/저자의 의무

0

스팀이 증기가 아니라 가루가 되고 있습니다.

스팀은 증기기관차의 동력이 아니라 그저 신기루였던걸까요?

현재 시스템 UI/UX의 문제나 홍보 , 광고 이런부분들에 대해서는 너무 많이 이야기했으니 패스합니다.

1

스팀의 가지는 특징에 대해서는 다들 너무 잘알고 있으니 역시 패스하고 바로 본론으로 갑시다.

POB로서 스팀, 그리고 그곳에서 활동하는 유저 혹은 저자, 이 들의 권리말고 의무!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습니다.

2 외부가치의 유입의 필요성

토큰10만짜리가 1개밖에 없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그리고 한개가 더 생기자 5만으로 가치가 줄고

그렇게 10만개가 되자 가치는 1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서 총 가치는 처음과 같이 10만입니다.(1x10만)

이런 토큰이 있다면 사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그나마 이건 정말 다행입니다.

거품으로인한 폭등이나 실망으로인한 폭락은 없이 10만이라는 가치를 유지하니까요.

거기에다가 운영되는 자금도 빠지지않은채 그 가치가 유지되면 그것만으로도 상승하고 있다는 증거니까요.
(아마도 현실세계에서는 실제로는 1개의 토큰의 가격은 초반에 100만까지 올랐다가 마지막엔 0.01로 떨어져버리겠죠.)

외부 투자자금의 유입과 가치의 유지는 결국 각 토큰들,,,특히 POB에 있어서는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즉 스팀은 POB를 표방한다면 스팀이 시스템을 갖춰야하는데~~ 브라브라브라~해야할께 너무 많음..~~ 이거 다 패스합니다.

시스템에있어서 스팀이 해야할꺼는 이제는 너무 잘알겠습니다.

그렇다면 유저/홀더/저자는 어떨까요?

3 유저/홀더/저자의 의무

자신의 쓴글이 블록체인에 붙어서 에셋으로서 작동하게 되는게 스팀이 시스템으로서 해야할 일입니다.

그리고 유저/홀더/저자들은 글을 쓰고 보상만 받으면 끝일까요?

저는 스팀의 POB로서 존재한다면 유저/홀더/저자들은 또다른 의무가 생기게 되는것이라고 봅니다.

그저 자신의 글을 쓰고 보팅을 받고 보상만 받으면 끝이라는 생각이 아니라 자신의글을 홍보하고 알리고 마무리짓는 흔히말하는 마케팅/관리 업무를 본인이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건 scot를 운영하면서 어쩌면 점점 변해간 생각인거같습니다.

즉 유저/홀더/저자들은 그 자체가 스팀의 운영진과 같아야한다고 봅니다.

어쩌면 커뮤니티 운영의 탈중앙화라는건 이런의미가 더해질때 완성된다고 봅니다.

4 그래서…

스팀잇을 하는게 부끄럽나요? 숨기시나요?

스팀잇은 자신의 일기장이나 하루의 기록 등 그냥 개인적인 포스팅장소가 되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사교의 장이되던, 정보의 장이되던 전혀 상관없습니다.

글을쓰다보니 …..어쩌다가 암호화화폐투자가 이렇게 터부시되었는지 한숨이 나오네요…..

스팀잇 한다는 걸 숨긴다는 말에 시작된글인데…

쓰면쓸수록 한숨이….ㅠㅠ

(계속 수정예정)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스팀이 나아가야하는 길 , # 1 유저/홀더/저자의 의무’

jjm홀더 공지) sct 임대를 원피스팀(@team1p) 으로 하였습니다.

현재 회수된 량중에서 3만sct를 @team1p로 임대하였습니다.

나머지도 운영해보고 안될꺼같으면 임대를 하겠습니다.

회수후 하루정도 테스트 보팅을 해봤는데 결과를 보고 또 변경을 할 것같긴합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jjm홀더 공지) sct 임대를 원피스팀(@team1p) 으로 하였습니다.’

sct에서 광고가...광클하는중입니다.

scot던 스팀이던 외부자금 유입을 위한 시작점은

광고라고 봅니다.

광고도입으로 인하여

스팀잇에 광고가 도입되고 이에 따른 거부감을 가진 유저나 투자자들도 많으실텐데 그건 광고의 위치나 센스가 부족해서 생긴일이라고봅니다.

뭐 …. 어쩔수없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부에서 자금을 충당하고 계속해서 스팀을 팔아서 유지시킬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광고 도입으로 인한 결과는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공개되어야합니다.

반면에 광고는 다른 미션을 주기도 합니다. 나름 성적표이기 때문에 그 성적표로 목표를 제시할 수 도있는거죠

마찬가지로 수익극대화 차원에서 앱개발같은 것도 적극적으로 만들 수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scot나 스팀 광고도 광클을 하려고합니다(어뷰징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요…)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sct에서 광고가…광클하는중입니다.’

긴급) JJM홀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SCT보팅..

설문결과는 배당방식을 더 선호하시는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많은 량은 아니지만 마음만 받아주세요^^

그리고

설문결과에 따라서 최대한 빠르게 @virus707에서 회수를 하겠습니다

–회수하였습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긴급) JJM홀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SCT보팅..’

JJM 홀더 대상 설문조사가 30분정도 남았습니다.

현재기준으로는 배당방식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질것같습니다.

https://tool.steem.world/JJM/Detail?id=14

아직 시간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배당으로 변경되는 경우 임대+셀봇으로 선택해서 진행할 것 같습니다.

다른 요소를 배제한체 최대 수익이나는 구조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JJM 홀더 대상 설문조사가 30분정도 남았습니다.’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