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열심히 쿠팡합니다!

넷플릭스 열심히 보고 있구요!

드럭워즈도 잼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에서 한창 지름신을 소환중입니다.

그렇습니다

처음엔 로켓와우클럽이라고 해서 단순히 배송료가 무료인줄알았습니다.

“3개월이 무료라고!!! 일단 가입해봐야겠다..”

이것이 바로 쿠팡지옥의 시작!!!!

일단 이 로켓와우클럽은 배송,반품 모두 무료입니다!!!

“신기 방기”

그리고 마켓컬리랑 비슷한 컨셉인거같은데 신선식품은 당일 새벽에 배송이 된다고 하는게 아닙니까!!

그래서 바로 주문을 했죠!

가입했을때가 밤 10시 30분쯤이었는데 11시쯤에 연어와 우유를 주문했는데

다음날 정말 새벽7시에 오셨더군요!!
(쿠팡은 매번 친절하게 사진찍어서 문자를 보내줍니다!! 이것도 놀라웠습니다!!!)

연어와 우유를 먹은 담날은

푸레이크와 만두를 시켜봤고

그담날도 그담날도 계속 시켰습니다!

너무 좋더군요!!!!!

그리고 이것 저것 필요한거없나 찾아가면서 사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행복한) 거지 되겠습니다!!!

ㅠㅠ

아~ 행복해!!!

최근에 하와이안 코나를 선물받았는데 홀빈인줄알았는데 글라인더가 왔습니다

그래서 지른게!!

바로 더치메이커!!

저렴하게 맹글어 먹고 있습니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요즘..열심히 쿠팡합니다!’

[드럭워즈 drug wars]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며

지난글
https://steemit.com/kr/@virus707/drug-wars [드럭워즈 drug wars]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6vutiz-drug-wars [드럭워즈drug wars] 어제 단톡방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2hmkbk-drug-wars [드럭워즈drug wars] 약판 돈이 지갑에 입금되고있습니다만…ㅋㅋ
https://steemit.com/kr/@virus707/wars [드럭워즈]진짜 전쟁(wars)의 시작..준비를 해보자

https://open.kakao.com/o/gMq6kUfb
@wonsama님의 단톡방입니다. 많은 정보가 있고 질문과 답변도 활발합니다^^ 여기서 많이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레퍼럴은 그냥~
https://staging.drugwars.io/#!/ref/@virus707

지난 번 포스팅까지 전쟁준비를 했고

지금은 병력보강을 하면서 업그레이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하루하루 배당액이 들어오는걸 보는데…… 이건 계속 줄고 있습니다 ㅠㅠ

뭔가 수익성을 기대고 게임을 한다는것 자체가…….그건 노동과 다름이 없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게임 자체에 더 기대가 되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만들어주기를 기대해봅니다.

몇가지 팁과 전략을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

개인 생각이니 까셔도 됩니다. 기록차원에서 남기는거에요^^

일단 이게임은 드럭생산이 중요합니다. 그관점에서는 아래와 같은 결과

1.드럭을 생산하는 빌딩을 짓기 위해서는 총,술이 필요하다.
2.원활한 생산을 위해서는 창고도 필요하다.
3.총,술 생산을 위해서도 드럭이 필요하다.
4.약탈전이 시작되면 드럭을 지키기 위한 병력이 필요한데 병력생산을 위해서는 총,술이 필요하다.
5.무한 반복

이 게임의 업그레이드시 생산량 대비 스팀의 가격이 가파르게 올라갑니다.

업그레이드시마다 생산량대비 가격이 대략 1.5배정도씩 정도 비싸지는 거 같습니다.

이것은 현질 유도라고 보는 분들도 있지만 사실 현질 하지 말라는 의미가 더 큰 거같습니다.

시간을 써서 자원을 모아 업그레이드를 하라는 의미..게임을 즐기라는 의미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리얼 월드에서 “시간”이라는 자원이 너무 중요하니 ‘시간’이 없는 사람은 현질을 할 수 밖에없죠..

그리고 현질을 않하면 이게임은 먼저 시작한 사람을 절대 역전할 수 없습니다.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거든요

어쨋든 이 게임은 추후 세가지 측면에서 시험대에 오를꺼같습니다
1.전쟁약탈 시작
; 전쟁약탈 알고리즘을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서 게임의 패자는 게임을 접을 수 도있다고 봅니다.
게임에서 약탈을 당하면 리벤지 할 수 있어야하는데 전쟁알고리즘이 구리면 리벤지시에도 이길 확률은 너무 적습니다. 지는놈은 매번지고 이기는 놈은 매번 이기죠
그래서 알고리즘을 복잡하게 해야하는데 예를들면 날씨시스템이나, 수상전,공중전등의 핸디캡적용도 있고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단순히 나누어서 하는것이 아니라 캐릭터별로 카운터파트를 두는 것도 있습니다.
기존의 게임들에서도 단순 수치로 대결하는 게임들은 대부분 ‘망테크’를 탔으니 전쟁약탈의 알고리즘은 처음부터 잘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2.길드시스템 구축
현재는 외부 메신저를 이용하는데 카르텔이던 길드던 시스템적으로 내부에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약자가 연합하여 강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정도 수준의 시스템을 제공해야한다고 봅니다. 유료템을 통한 다수연합공격이나 방어시스템도 좋아보입니다.(부계정 보호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할꺼라고 봅니다. )

3.아이템판매
현질 아이템 판매는 게임 부흥에 필수죠. 약탈 보험아이템이라든지, 일시적인 강화템, 무효템등 여러가지 현질템을 만들어줘야한다고 봅니다.

드럭워즈는 호흡을 길게보고 게임자체를 즐기면서 하시길 ^^

급 바빠져서 휘리릭~

스팀이 후오비에!!??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드럭워즈 drug wars] 업그레이드를 기다리며’

[당신은 스포당했다! 넷플릭스 스포리뷰] 엄브렐러아카데미!!! 미성숙 히어로물 (계속수정작성중)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이 넷플릭스오리지널의 컨텐츠 성격을 규정하는거 같습니다.

이미 넷플릭스는 마블과 협업을 통해 언저리 캐릭터를 모아서 마블 디펜더스를 시작했는데 기존 마블과 달리 음침합니다..(마치 DC처럼요~)
(비교적 성공했으나 가장 재미있는 데어데블이 더이상 안나온다고합니다.아마도 마블과 더이상 제휴는 없을듯 보입니다.)

배트맨의 사이드킥인 로빈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DC타이탄도 음침하죠…

넷플릭스 오리지널은 뭔가 음침하고 삐급스러운 느낌…..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 제작비가 영화처럼 많지 않은데 영화처럼 만들고 싶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아무리 잘만들어봐야 로빈이다…배트맨이 될 수는 없다구….

이런 관점에서 볼때 이번에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나온 ‘엄블렐러 아카데미’는 기존 히어로물과 많이 다릅니다.

아니 아주 많이 사용된 소재를 다르게.넷플릭스 스타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단 보기 시작하면 끝까지 계속 보게 됩니다. 재미가 있던 없던!

세계관은 에피1만보면 대강 파악이 됩니다.

(이후는 스포가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엄브렐라 아카데미는 ‘인크레더블’처럼 혈연으로 묶인 패밀리는 아닙니다 아버지뻘인 하그리브스경이 임신징후 없이 같은 날 태어난 날 7명을 모읍니다. 이 아버지가 사실 모든 문제들의 원흉인데 정체가 아주 미스테리합니다. 시즌이 진행되는 내내 떡밥도 상당하고요.


아버지 관련 대표적인 떡밥

  1. 어떻게 종말을 알았을까?
  2. 외계인으로 추정되는 데..

임신징후없이 출산한 사람 들 43명 중 7명을 모았다고해서 나머지 36명이 빌런으로 나오겠구나…했는데 스토리 전개 상 그거 아니었습니다.(제가 오해했습니다!. )

아버지는 일단 영웅히어로 집단을 만들고 싶었는지 그들을 모아서 교육을 합니다. 정확히는 초능력이 있는 애들을 모아서 자신을 통제하는 능력을 키워주는거 였죠. 초능력이 있는 애들에게 협업과 통제를 가르키며 미션을 수행하는 팀인 엄블렐러 아카데미를 만든이죠.


넘버1, 루소 : 괴력사나이
넘버2, 디에고: 던진 칼을 원하는데 맞춤, 각도가 막 휘고 그럽니다(영화 원티드 설정)
넘버3,엘리슨: 소문을 들었는데 라는 말을 하면 듣는사람이 그 소문데로 움직입니다(음성세뇌)
넘버4,클라우스: 죽은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며 죽은 자에게 물리력을 부여합니다(사랑과영혼 느낌~)
넘버5,파이브: 시간여행,공간이동이 가능합니다.
넘버6,벤 : 몸에서 괴물이 나와서 적을 섬멸합니다.

넘버7,반야: 무능력자로 초기 설정이 나옵니다만 실제적인 주인공입니다!(무려 배우는 엘렌페이지)

초기설정 무능력자인 넘버7을 뺀 나머지는 아카데미에서 화려한 영웅시절을 보냅니다. 그러던 중 넘버 식스인 Ben이 사망하고, 공간이동 능력자인 파이브가 시간여행을 잘못해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리고 멤버들 남은 멤버들 모두에게도 각자의 시련이 오고 어른으로 성장하게 되면서 다들 각자의 이유로 아카데미를 떠나게 됩니다.

넘버1, 사고로 원숭이혈청을 맞아서 침팬지 몸이 되고 달로 임무를 떠남(최후까지 남아있었던 1인)
넘버2, 아버지에게 반항하며 개인 히어로 활동을 함
넘버3,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유명 셀럽이 됨
넘버4, 마약중독자가 되버림
넘버5, 시공간 여행중 실종
넘버6. 임무도중 사망
넘버7. 무능력자라서 열등감 폭발로 집을 떠남

사망한 벤은 이후 클라우스에게만 보입니다. 벤은 클라우스가 약물중독 후 무능력자가 되었을때에도 클라우스 곁을 떠나지않고 계속 함께 있으며 같이 성장합니다. 추후에도벤은 클라우스의 각성에도 크게 기여합니다.


그렇게 다들 뭔가 부족한 채 모두 어른이 되었고 각자의 삶을 살던중에 그들이 아버지 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고 모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날 46년간 미래에서 해매던 ‘파이브’도 집에 돌아오게 됩니다.

집을 나갔던 당시 십대의 모습을 한채로 … 지구가 멸망한다는 소식을 가지고요…

이후 모두가 각자의 이야기를 그리는데 넷플릭스 답게 7인 7에피소드를 만듭니다.

그리고 브라브라 각자의 사연이 나오고

결과적으로 넘버7이 가장 강력한 초능력자라는게 밝혀지고 아버지는 통제가 불가능한 넘버7을 제어 하기 위해서 약과 세뇌를 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넘버7은 약을 끊고 세뇌를 이겨내어 자신의 힘을 되찾지만 아버지의 판단데로 여전히 통제불가능상태입니다.

그래서 실수로 엘리슨을 죽일뻔하고 나름 자신의 힘을 찾아준 빌런(?)놈도 죽여버립니다(그냥 죽이는게 아님 잔인하게 죽임!! 싸패!!!)

아…..

계속 내용을 쓰려고했으나 뭐 스포가 목적은 아니니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어쨋든 엄블렐러 아카데미는 기존의 히어로물과는 조금 다른 시선으로 만들어져있습니다. 그점이 맘에 든다면 재미있고 볼만한 미드입니다

시즌2가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나..나온다면 기쁜맘으로 기다리겠습니다…

https://youtu.be/MD-ZeF8zyes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당신은 스포당했다! 넷플릭스 스포리뷰] 엄브렐러아카데미!!! 미성숙 히어로물 (계속수정작성중)’

[드럭워즈]진짜 전쟁(wars)의 시작..준비를 해보자

지난글
https://steemit.com/kr/@virus707/drug-wars [드럭워즈 drug wars]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6vutiz-drug-wars [드럭워즈drug wars] 어제 단톡방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2hmkbk-drug-wars [드럭워즈drug wars] 약판 돈이 지갑에 입금되고있습니다만…ㅋㅋ

https://open.kakao.com/o/gMq6kUfb
@wonsama님의 단톡방입니다. 많은 정보가 있고 질문과 답변도 활발합니다^^ 여기서 많이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레퍼럴은 그냥~
https://staging.drugwars.io/#!/ref/@virus707

드럭워즈 지난번 포스팅까지 마약생산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습니다.

전쟁편을 하기전에 이와 관련되서 생산관련된거 하나만 더 적어보겠습니다.

오피스 란에 오퍼레이션 센터(수행본부) 가 있습니다.

이걸 업그레이드하면

보너스가 0.5%찍 증가합니다

저는 현재랩이 4인데 수확량에 0.5 x 4 , 2%가 보너스로 들어옵니다.

수확량이 증가할 수록 복리로 증가하는 효과가 있으니 수행본부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꼭 하세요^^

전쟁에 대해서 이제 포스팅해볼까합니다.

드럭워즈는 마약전쟁입니다.

전쟁, 약탈이 이 게임에 핵심이라고 봅니다.

현재는 용병만 고용할 수 있고 미구현상태입니다.
(1주일내에 기능이 생긴다고합니다.)

저 두개의 카테고리가 전쟁과 관련이 있습니다.

한곳은 고용(리쿠르트), 한곳은 관리 입니다.

용병관리와 관련된 빌딩은 오피스의 리서치센터가 있는데 이건 15랩이상에서 열리는 거라서 현재는 못보고있습니다. 리서치 센터가 열리면 용병들의 기술랩업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활성화가 안되어있지만 아래에 캐릭터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전쟁전 현재에서는 3개정도만 활성화되어있습니다.

현재로서는 기능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니 준비를 열심히 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오늘 한문장요약

드럭워즈는 농사게임이 아니라 전쟁게임이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드럭워즈]진짜 전쟁(wars)의 시작..준비를 해보자’

[드럭워즈drug wars] 약판 돈이 지갑에 입금되고있습니다만...ㅋㅋ

지난글
https://steemit.com/kr/@virus707/drug-wars [드럭워즈 drug wars]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https://steemit.com/kr/@virus707/6vutiz-drug-wars[드럭워즈drug wars] 어제 단톡방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https://open.kakao.com/o/gMq6kUfb

@wonsama님의 단톡방입니다. 많은 정보가 있고 질문과 답변도 활발합니다^^ 여기서 많이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지난번에는

드럭,총,술에 대한 빌드오더와 창고의 중요성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둘째 날이 되니 스팀지갑으로 두종류의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이 금액은 각각 드럭워즈 첫화면에서는 요렇게 표시됩니다.

두 보상은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daily rewards는 매일 매일 들어오는 고정수익입니다. 상대적인 보상이기 때문에 아무일도 않하면 점점 줄어듭니다. 물론 열심히 움직여도 유저가 많아지면 또 줄어듭니다. 전체적인 게임의 수입이 줄어도 줄어듭니다.

heist rewards는 생산된 마약을 팔면 들어오는 수익입니다. 꽤 금액이 짭짤한데 한번팔면 끝입니다. 소멸성이라고 해야겠죠^^

현질을 해서 저정도가 들어왔는데

저같은 경우 늦게 시작한 만큼 진도 따라 잡느라 현질을 좀 과하게 했습니다.
(시간은 돈이다 라는 말 실감합니다!)

계정의 투자 수익율을 볼 수 있는 봇이 있습니다.

아무 곳에서나 댓글로 !bookkeeping drugwars

라고 치면 잠시후 봇계정이 와서 드럭워즈를 통한 수익률이 나옵니다.

심심해서 현재시점에서 한번 해봤습니다.

개손해보고있는데^^ 사실 게임자체가 즐겁다면 유료게임 하는셈치면 됩니다(현재 스팀도 싸서 ㅠ)

다만 지속적인 보상은 유저들을 유입시킬 좋은 인센티브라고 봅니다.

이에 관련되서 드럭워즈는 쫀쫀하게 잘 구성된 이코노미를 구성해야합니다. 추후 내부적으로는 전쟁수수료라든지 아이템판매라든지 수익모델을 다양화하는게 좋고 , 외부적으로는 스팀과 전략적인 논의를 해야한다고 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스팀에서는 투표나 다수에 의해 인증된 비지니스모델을 가진 경우 포스팅보상대신 비지니스보상을 만들어야한다고 봅니다.
(관련포스팅은 구체적으로 다시 적어보겠습니다.)

그러고보니 리퍼럴 보상은 0이넹 ㅠ
https://staging.drugwars.io/#!/ref/@virus707

오늘은 보상관련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한문장 요약

드럭워즈의 데일리보상은 계속 줄기때문에 빨리 할수록 개이득이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드럭워즈drug wars] 약판 돈이 지갑에 입금되고있습니다만…ㅋㅋ’

[드럭워즈drug wars] 어제 단톡방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지난글
https://steemit.com/kr/@virus707/drug-wars [드럭워즈 drug wars] 드디어 시작했습니다!

https://open.kakao.com/o/gMq6kUfb

@wonsama님의 단톡방입니다. 많은 정보가 있고 질문과 답변도 활발합니다^^ 여기서 많이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지난글에서도 이야기했듯이 drug wars관련 기록입니다 .

가이드나 리뷰아니니 따라하는건 신중을 기해주세요!

일단 처음 하자마자

한것은 현질입니다

오피스, 드럭, 총, 술이 메뉴입니다(편의상 영어보단 한글로 쓰겠습니다.)

시작하자 현질을 한건 오피스의 헤드쿼터였는데

현재 6인데 스타크래프트의 본부 업시키는 개념으로 생각했습니다.
(틀린생각은 아니었으나 업할수있다고 6까지 업시킨건 바보짓이었습니다. 다른걸 순차적으로 올리면서 올려주는게 답이지 할수있다고 이것만 풀업시키는 건 바보짓입니다 ㅠㅠ)

그럼 돈이나 벌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드럭에 현질을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드럭은 실제적으로 스팀과 교환되는 생산품입니다.

요렇게 레벨별로 드럭의 생산량이 day로 표기됩니다.

그렇습니다.

레벨업을 하면 드럭생산량이 증가하는 구조입니다.
(너무 당연하죠!!!)

하위로 갈수록 자원의 량이 많이 소비되고 현질도 비싸집니다.

시작한다면 일단 현질로 제약회사연구소는 1을 만들어놓는게 좋습니다(현질현질 현질만이 살길!)

그리고 1 이후 부터는 생산량 대비 가격이 얼추 2배씩 비싸집니다.

그러니 전체적으로 모든 드럭테크 레벨을 다 1을 만들고 2로 올리시고 또 3을 만드는식의 업그레이드 테크가 경제적입니다.(하나로 몰빵하면 경제적으로 손해)

현질로 제약회사 연구소를 샀지만 나머지 테크를 올리기 위해선 총과 술이 필수입니다.

그래서 총과 술도 봤습니다.

총에서도 레벨 1이 제일 경제적이라서 3D금속인쇄를 1로 일단 현질했습니다!

술에서도 산업증기실을 1로 현질!!!

그렇습니다

일단 이게임을 시작하면

드럭,총,술 모두 제일 아래 창고가 있는데 창고 바로 위에 있는 가장 가성비좋은 테크를 현질로 구매해야합니다

현질구매에 대해서 부정적인 분들이 많을텐데

사실 렙1로 드럭현질만하면 원금회수까지는 얼마걸리지 않아요^^

드럭 총 술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테크를 현질한다.

(포스팅 추가로 수정할 예정…일하느라 바뻐서)

여기서 재미있는게 총을 만들려면 술이 필요하고 술을 만들려면 총이 필요합니다

물론 드럭은 둘다 필요하구요

그리고 랩업시마다 필요한 자원량이 급격히 증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창고기능이 있어서 모아진 자원은 창고에 보관이 되는데

창고의 보관량이 그지입니다.

그렇습니다. 창고도 업그레이드해야합니다.

다른 자원을 업그레이드하기위해서 100k가 필요한데 창고보관량이 10k면 아무것도 업을 시킬수없는거죠

창고 업 필수!

오늘의 정리

Drug wars는

왼쪽 상단의 buliding 에서 drug, weapon, alcohol에

각각 Pharmaceutical Lab, 3D Metal printing, Industrial Distillery를 1로 현질하면서 게임은 시작된다!


This page is synchronized from the post: ‘[드럭워즈drug wars] 어제 단톡방에 들어가서 여러가지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Your browser is out-of-date!

Update your browser to view this website correctly. Update my browser now

×